Episode 8. 아침에 디스크 가 파열되는 생체역학적 이유는 무엇일까요? 침대에 누워 8시간 수면을 취하는 동안 추간판(디스크)와 추체의 …

Episode 8.
아침에 디스크 가 파열되는 생체역학적 이유는 무엇일까요?😗 침대에 누워 8시간 수면을 취하는 동안 추간판(디스크)와 추체의 종판에 물이 빠져나가요. 디스크와 종판에 물이 공급되어 적절한 점탄성(viscoelasticity)이 만들어지고 적절한 충격흡수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30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.👀 이런 최소한의 시간을 주지않고 허리 를 끝각도(end range)에서 굴곡신전(굽힘폄)을 반복하면 디스크와 종판은 푸석푸석한 상태에서 미세손상을 입을 수 있는 것이죠. 이때 약간의 꼬임 비정상적인 부하 등이 발생하면 디스크는 쉽게 파열되고 탈출되는 것입니다.😭 그래서 허리를 튼튼하게 하기 위한 어떤 치료적 운동 (exercise)도 아침에 일어난 후 30분 이내에 시행하면 안되는 것입니다.☝️ 생체역학과 인체조직의 생리를 알면 디스크에 영양을 잘 공급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.😜👏 대구재활운동 시지재활 수성구운동재활 디스크예방 측만증운동 허리통증조절 health fitness pilates 체형교정 허리라인 스포츠재활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